안녕하세요 오늘은 포터 중고차가격 시세표를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포터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이 이용되고 있는 상용차중 한차종으로 기아의 봉고3와 쌍벽을 이루고 있다고 하지만 승차감이나 주행감등을 고려해 봤을 때 봉고3가 힘은 더 좋다고는 하지만 포터가 선호도가 높은편입니다.
포터 중고차 가격 시세표
중고차를 알아볼때 가장 중요한것은 가격과 성능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지금 구매하려고 하는 차량에 대한 예산을 잡아야 하고 그 예산에 맞추어 가장 나은 성능의 차량을 고르는게 가장 큰 포인트가 아닐까 합니다.
반대로 성능을 먼저 보고 차량을 고르게 된다면 차를 보는 눈은 계속해서 올라가며 가격은 예산내에 못들어 오는 경우가 태반입니다.
예산은 본인의 상황에 맞게 고르셨다면 다음으로 볼게 차량 성능 입니다. 포터의 성능이라하면 뛰어난 외관보다는 엔진이나 미션 수동이라면 삼발이정도가 가장 크게 봐야합니다.
주행거리가 많고 물건 상하차를 많이 하는 상용차량의 특성상 예쁜차량보다는 차량의 내구성이 중요하다는 말씀입니다. 외관은 기스가 조금있거나 찌그러져있거나 크게 중요한 부분이 아닙니다.
포터 중고차 가격 시세표를 보실때 주의해서 보셔야 할것이 있는데 바로 용도에 맞는 차량을 보고 있는지 입니다. 포터는 용도에 맞게 크게 카고와 탑차로 분류가되며 카고도 장축, 초장축, 일반캡, 슈퍼캡, 더블캡, 파워케이트로 탑차는 내장탑차, 냉장탑차, 냉동탑차, 냉온탑차, 스넥카등으로 나뉘어 집니다.
장축, 초장축은 카고차량 뒷 짐칸의 크기를 말합니다 장축이 조금짧고 초장축이 조금더 깁니다.
일반캡은 운전석 조수석 뒤로 실내공간이 전혀 없고 슈퍼캡은 실내공간이 있습니다. 더블캡은 2열이 있는 구조인데 즉 사람이 조금더 탈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래서 보통 짐칸에 짐을 싣고 인부와 같이 이동하는 인테리어 업체쪽에서 많이 사용하는 차량입니다.
일반적으로 장축 차량을 이용하는 경우는 조금 드물고 보통 짐칸을 길게 사용할수 있는 초장축이 대부분 입니다.
짐칸에 물건을 최대한 많이 실어야 한다면 카고에서 일반캡 초장축
실내공간에 놓을 물건이 있어서 실내 공간이 필요하다면 슈퍼캡 초장축
세탁기, 냉장고등 가전제품이나 건설기계, 가스통등 무거운 물건을 내렸다 놓았다 하는데는 파워게이트 차량이 적합합니다.
윙바디는 1톤차량에서는 잘 사용되지는 않지만 상하차시 지게차로 작업이 되는곳에서는 윙바디 차량만큼 편리한 차량이 없습니다. 1톤차량의 가장 큰 단점인 손으로 직접상하차 하는 일명 까대기를 안해도 됩니다.
그만큼 일이 편하고 운전만하면 되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댓글